비만이 무서운 것이 사실이라고 알고 계시나요?
비만 질환은 일반의학적으로 체내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과잉 축적된 상태를 말하는데요.
이렇게 생긴 비만은 고혈압, 당뇨, 고지혈증, 심장병, 관상동맥질환, 뇌졸증, 관절염 등 수 많은 질병 발생의 중요한 위험 인자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쉬 피로감,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며 외모에 대한 열등감 등으로 정서 장애를 유발하기도 하기도 한답니다.
비만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 할 수 있어요.
비만치료는 단순한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비만 상태로 인해 환자에게 나타나는 각종 성인병 및 비만발병증을예방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체를 유지하는 치료 목적의 전문 프로그램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답니다.
비만은 일반적으로 표준체중을 초과하는과체중상태를 말하지만 단순히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해서 비만이라고 할 수는 없어요.
비만을 판단하는 기준은 체중보다는 체지방의 양에 있는데요.
즉,우리 몸 안의 지방이 필요 이상으로 얼마나 많이 있는지에 따라 비만의 유무가 가려진답니다.
즉 에너지 섭취량이 에너지 소비량을 초과하게 되어 남는 에너지가 체지방으로 누적되어 일정수준 이상 과도하게 축적되었을 때를 비만이라고 판정하게 된답니다.
비만을 치료한다는 의미는 정확하게 말하자면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 보다는 몸 속에 누적되어 있는
과도한 체지방의 양을 줄이는 것을 말해요.
순수하게 축적된지방량을기준으로 할 때 남자는체지방량이체중의20%이상일 때를 비만으로 평가하고 있으며,여자의 경우 평균 체중의30%이상이면 비만이라고 평가한답니다.
비만,이제는 도움이 필요한 질환이랍니다.
혼자서 쉽게 빠지지 않는 지방들!함께 하세요^^